말씀

영원히 있을 곳이라

디모데교회관리 2022. 6. 21. 10:14

에스겔 43:7

그가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이는 내 보좌의 처소, 내 발을 두는 처소, 내가 이스라엘 족속 가운데에 영원히 있을 곳이라

이스라엘 족속 곧 그들과 그들의 왕들이 음행하며 그 죽은 왕들의 시체로 다시는 내 거룩한 이름을 더럽히지 아니하리라

(43장은 하나님의 영광이 새로운 성전에 임하는 광경과 번제단의 모습에 대한 환상입니다. 예배의 회복을 위해서는 하나님의 영광이 성전에 가득한 가운데, 피의 정결 예식을 갖추고, 번제와 감사제를 드려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하나님께서 '성전은 하나님이 영원히 거하실 처소'이며, 성전을 무너뜨린 이유가 유다의 왕들과 백성들이 성전과 하나님의 이름을 더렵혔기 때문이라고 하십니다. 번제단은 피 뿌리는 희생의 제사를 드리는 곳입니다. 번제단을 통한 속죄의 은혜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은혜로 이어집니다. 하나님은 믿음의 자녀들에게 먼저 비젼을 주시고, 비젼을 따르는 자들을 통해 역사를 이루어 가십니다. 에스겔에게 보여주신 성전 회복의 비젼을 통해, 포로 생활 중에 있던 유다 백성들에게 회개를 촉구하며, 절망과 좌절을 이겨내고 소망과 빛을 향해 나가라고 하십니다. 하나님의 비젼은 반드시 이루어 주실 미래이며, 우리에게 오늘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이 됩니다.)

성전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영광을 볼 수 있는 영의 눈을 열어 주옵소서.

자신의 축복을 구하기에 앞서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성도가 되게 하옵소서.

                                                                                                -심재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