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그들이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디모데교회관리 2021. 3. 19. 09:20

사도행전 2:4(1~4)

그들이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성령 받는 것과 성령 충만함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예수님은 믿음의 성도들에게 성령을 보내주시겠다고 약속하셨고, 우리는 사도행전을 통해 그 말씀대로 이루어졌음을 알고 있습니다. 성령이 함께하시면 예수님의 성품이 각종 은사의 역사를 통해 우리 삶 속에서 드러납니다. 그러나 성령의 역사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성령 충만함을 받아야 합니다. 성령 충만은 기도하는 성도들에게 임하는 은혜입니다. 성령이 충만하면 은사가 불처럼 일어나서 열성적으로 하나님의 일을 하며 예수님을 닮아갈 수 있습니다. 사랑은 성령의 열매이며, 사랑 속에서 은사는 더욱 더 크게 나타납니다. 하나님은 성령 충만한 믿음의 사람을 통해서 세상에 축복을 주십니다. 성령 충만의 결과는 우리에게 1)예수님과 함께 동역하는 사람이 되게 합니다. 성령 충만한 사람은 항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고, 말씀을 전하며, 모든 일을 실행하는 사람입니다. 2)성령의 열매가 인격 속에 형성되고 삶을 통해 드러납니다. 그러므로 믿음의 자녀라면 자신의 삶을 통해 예수님의 성품이 드러나도록 힘써야 합니다.)

사랑의 주님! 지금 우리에게 성령을 충만하게 부어주시옵소서.

더 큰 은사를 사모하며 불일듯 뜨거운 마음으로 주님의 일을 하며, 사랑의 열매가 삶 속에 형성되어 세상에 그리스도의 향기를 전하는 성도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심재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