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들을 귀 있는 자는 들으라

디모데교회관리 2022. 3. 15. 10:43

마가복음 4:8~9(1~9)

더러는 좋은 땅에 떨어지매 자라 무성하여 결실하였으니 삼십 배나 육십 배나 백 배가 되었느니라 하시고

또 이르시되

들을 귀 있는 자는 들으라 하시니라

(오늘 말씀은 '씨뿌리는 비유'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말씀을 듣고 결실을 맺지 못하는 세 가지 유형의 사람과 좋은 열매를 맺는 한 가지 유형의 사람을 소개하면서, 말씀이 좋은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반드시 댓가를 지불해야 함을 가르쳐줍니다.

1)길가에 뿌려진 씨는 말씀을 습관적으로 듣거나 말씀에 귀기울이지 않는 사람,

2)돌밭에 뿌려진 씨는 마음 속이 부패한 이기심이 있는 사람,

3)가시 떨기에 떨어진 씨는 염려와 욕심으로 가득한 사람,

4)좋은 땅에 떨어진 씨는 말씀을 듣고 끝까지 띠르며 실천하는 사람에게 들려진 말씀을 이야기 합니다. 믿음과 소망은 참고 견디는 가운데 이루어집니다. 말씀을 듣고 그것을 삶 속에서 실천하기 까지는 인내가 필요하고, 그 말씀을 최고의 가치관으로 여기는 마음가짐이 전제 되어야 합니다. 말씀을 듣고 간직은 할지라도, 우리 마음 속에 그보다 우선하는 것들이 있으면 삶에 변화나 영향력을 미치지 못합니다. 주님은 우리에게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길 수 없다고 하십니다.)

우리의 심령이 말씀과 기도로 변화되어 복음의 열매를 많이 맺는 귀한 삶이 되기를 소원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귀기울이고, 그 말씀을 따라 실천하며, 삶 가운데 변화를 이루어가는 성도가 되게 하옵소서.

                                                                                      -심재일-